티스토리 뷰

스팸 전화번호 차단 방법, 모르는 번호로 전화 또는 문자 차단

이번 시간에는 스팸 전화번호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상시 휴대폰으로 스팸 메세지나 전화가 자주 걸려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번 번호를 바꿔 연락이 오니 피할수가 없어서 짜증을 많이 겪어보셨을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러한 이유때문에 직접 찾아보았는데 간단하게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스팸 전화번호 차단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 전화번호 차단 방법 

먼저 포털 사이트에 [두낫콜]을 입력하여 공식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아래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여 소비자를 눌러 [수신거부 등록]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수신 거부 등록은 전화권유판매 사업자가 전화권유판매 영업을 하기 전, 본 시스템에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를 사업자의 영업대상목록에서 제외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아래 수신거부등록 신청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등록 신청을 해주시면 되고 다음은 영업목적으로 주식, 카드사 등에서 스팸이 오는것들을 막아보겠습니다.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아래 두낫콜 등록/철회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두낫콜 등록에서 자신이 신청하고자 하는 금융회사를 선택한 후 등록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고 취소할 수 있으니 해두시면 됩니다. 

 

가장 자주오는 증권/선물을 눌러보겠습니다. 

 

등록 유형에서 문자인지, 전화인지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팸 전화번호 차단 방법, 모르는 번호로 전화 또는 문자 차단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11.01 - [지식it] -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내보험찾아줌 알아봅시다

반응형
댓글